피앤피뉴스 - 뷰스컴퍼니, 상반기 매출 92.4억…IP 기반 글로벌 커머스 본격화

  • 박무서울3.7℃
  • 구름조금거제7.8℃
  • 구름많음동두천2.0℃
  • 맑음광양시6.8℃
  • 흐림구미3.9℃
  • 구름조금의령군0.6℃
  • 흐림영천5.4℃
  • 흐림거창2.1℃
  • 맑음문경5.3℃
  • 맑음남해5.5℃
  • 맑음보령3.6℃
  • 흐림충주3.9℃
  • 구름많음강릉5.6℃
  • 박무홍성3.8℃
  • 흐림의성3.1℃
  • 구름많음고창군6.9℃
  • 구름조금봉화-0.2℃
  • 구름많음울릉도7.9℃
  • 맑음서산1.5℃
  • 구름많음포항7.1℃
  • 구름많음천안4.9℃
  • 흐림태백2.9℃
  • 흐림제천2.6℃
  • 구름많음속초5.5℃
  • 구름조금여수8.3℃
  • 흐림남원5.8℃
  • 구름많음금산6.2℃
  • 맑음진주2.2℃
  • 구름많음산청6.1℃
  • 구름많음부산9.2℃
  • 구름많음순천3.9℃
  • 구름많음동해6.8℃
  • 구름조금상주2.0℃
  • 흐림원주3.6℃
  • 박무흑산도8.6℃
  • 구름많음추풍령5.8℃
  • 맑음고흥6.3℃
  • 구름많음순창군7.2℃
  • 흐림보은5.4℃
  • 박무울산7.5℃
  • 박무전주6.5℃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영덕6.0℃
  • 흐림장수5.7℃
  • 구름많음경주시5.6℃
  • 맑음부여1.8℃
  • 흐림인제1.4℃
  • 구름많음임실6.2℃
  • 구름조금대관령-0.8℃
  • 구름조금북강릉5.9℃
  • 맑음장흥4.1℃
  • 맑음보성군6.7℃
  • 박무대전5.7℃
  • 흐림홍천1.6℃
  • 구름조금고산12.3℃
  • 구름많음김해시5.1℃
  • 구름조금군산4.2℃
  • 구름많음영주1.8℃
  • 흐림양평3.3℃
  • 구름많음청송군1.4℃
  • 박무창원5.8℃
  • 구름많음해남7.9℃
  • 구름많음양산시6.3℃
  • 구름많음정선군0.4℃
  • 구름많음고창7.1℃
  • 박무수원2.8℃
  • 구름많음영광군7.3℃
  • 구름많음합천3.9℃
  • 박무안동1.2℃
  • 맑음통영6.6℃
  • 구름많음강진군5.6℃
  • 박무인천2.5℃
  • 맑음성산11.2℃
  • 맑음서청주4.8℃
  • 구름많음철원1.2℃
  • 안개북춘천1.2℃
  • 박무북부산4.7℃
  • 흐림대구5.7℃
  • 박무목포8.0℃
  • 구름많음이천2.0℃
  • 흐림함양군3.9℃
  • 맑음세종4.5℃
  • 구름많음북창원5.3℃
  • 맑음서귀포11.2℃
  • 맑음완도8.7℃
  • 구름많음파주1.7℃
  • 박무청주5.5℃
  • 맑음강화2.3℃
  • 구름많음춘천2.0℃
  • 구름많음영월2.6℃
  • 구름많음제주12.3℃
  • 구름많음진도군8.8℃
  • 박무광주7.9℃
  • 연무백령도4.8℃
  • 구름많음정읍6.5℃
  • 구름많음부안6.4℃
  • 구름조금울진5.6℃

뷰스컴퍼니, 상반기 매출 92.4억…IP 기반 글로벌 커머스 본격화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5 09:00:25
  • -
  • +
  • 인쇄

 

 

 

 

 

뷰티 크리에이터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 뷰스컴퍼니(대표 박진호)가 2025년 상반기 매출 92억 4천만 원, 영업이익 12억 7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4년 연간 매출(136억 원)의 약 68%를 반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성장한 수치다.

회사는 하반기 콘텐츠 커머스와 글로벌 유통 구조가 본격 가동되면 연간 매출 200억 원 돌파가 유력하다고 전망했다.

뷰스컴퍼니는 기존 ‘마케팅 대행’의 틀을 넘어, 크리에이터 IP 기반 콘텐츠 제작부터 커머스 연계, 글로벌 유통까지 아우르는 하이브리드형 모델로 외형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기획·제작·집행·매출 전환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이는 기존 에이전시와 뚜렷이 구분되는 강점으로 꼽힌다.

상반기 성과를 보면, 마케팅본부가 59억 7천만 원(매출 비중 64%), 콘텐츠본부가 32억 7천만 원(34%)을 기록하며 양 부문 모두 수익성과 성장성을 확보했다. 특히 콘텐츠본부는 전년 대비 123% 성장하며, 단순 영상 제작을 넘어 공동구매, 상품 추천, 리뷰 등 콘텐츠 기반의 실질 판매 구조를 정착시켰다. 일부 크리에이터는 단일 IP로 억 단위 매출을 기록하며, 회사는 이를 ‘콘텐츠 소비가 상품 구매로 이어지는 구조화된 전환 모델’로 정의하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일본, 미국 등 고소득 국가를 타깃으로 한 글로벌 전환이 본격 시작된다. 자사 콘텐츠 IP의 현지화, 글로벌 크리에이터 협업, 국가별 유통 파트너십, 라이선싱 기반 판매 전략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인력을 활용한 글로벌 운영 셀도 가동 중이다.

박진호 대표는 “뷰스컴퍼니는 단순히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유통하는 회사를 넘어, IP 자체를 수익 구조화하는 조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브랜드·크리에이터·소비자를 연결하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뷰스컴퍼니의 성장 과정은 네 단계를 거쳤다. 2013년에는 페이스북 기반 바이럴 미디어 대행사(1.0)로 출발했고, 2018년에는 올리브영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화(2.0)에 주력했다. 이어 2023~2024년에는 MCN ‘비라운드’를 설계하고 커머스 실험을 진행(3.0)했으며, 2025년 현재는 구조 중심 조직으로 전환해 글로벌 커머스 확장과 내부 IP 자산화를 병행하는(4.0) 단계에 진입했다.

현재 뷰스컴퍼니는 단순 캠페인 집행을 넘어, 자체 콘텐츠 자산을 수익화하고 이를 유통 채널로 구조화하는 실행형 조직으로 체질을 전환 중이다. 올해는 하이브리드형 조직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최대 매출 신장률 달성과 함께 새로운 성장 곡선을 그릴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