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다인캐시 조사 결과 30대 직장인 74% ′용돈벌이 목적′…40대는 ′안전자산 보관′ 선호

  • 흐림의성3.1℃
  • 구름많음이천2.0℃
  • 구름많음춘천2.0℃
  • 흐림보은5.4℃
  • 맑음완도8.7℃
  • 구름많음강진군5.6℃
  • 구름많음동해6.8℃
  • 맑음보령3.6℃
  • 맑음고흥6.3℃
  • 구름조금상주2.0℃
  • 박무흑산도8.6℃
  • 맑음문경5.3℃
  • 흐림대구5.7℃
  • 박무청주5.5℃
  • 연무백령도4.8℃
  • 구름많음금산6.2℃
  • 맑음진주2.2℃
  • 구름조금북강릉5.9℃
  • 구름많음순천3.9℃
  • 구름많음청송군1.4℃
  • 흐림태백2.9℃
  • 구름많음북창원5.3℃
  • 구름조금대관령-0.8℃
  • 구름많음울릉도7.9℃
  • 구름많음해남7.9℃
  • 맑음서청주4.8℃
  • 흐림제천2.6℃
  • 맑음광양시6.8℃
  • 구름많음파주1.7℃
  • 구름조금울진5.6℃
  • 구름많음순창군7.2℃
  • 구름조금고산12.3℃
  • 박무홍성3.8℃
  • 맑음남해5.5℃
  • 구름많음양산시6.3℃
  • 박무대전5.7℃
  • 구름많음강릉5.6℃
  • 박무안동1.2℃
  • 구름많음속초5.5℃
  • 구름많음정읍6.5℃
  • 구름많음임실6.2℃
  • 구름조금영덕6.0℃
  • 맑음장흥4.1℃
  • 흐림충주3.9℃
  • 맑음서산1.5℃
  • 맑음서귀포11.2℃
  • 구름많음합천3.9℃
  • 구름많음부산9.2℃
  • 구름많음제주12.3℃
  • 흐림남원5.8℃
  • 박무전주6.5℃
  • 맑음통영6.6℃
  • 구름조금의령군0.6℃
  • 박무북부산4.7℃
  • 구름많음추풍령5.8℃
  • 구름많음김해시5.1℃
  • 구름많음산청6.1℃
  • 구름많음정선군0.4℃
  • 구름많음경주시5.6℃
  • 구름많음천안4.9℃
  • 구름많음영주1.8℃
  • 구름많음영광군7.3℃
  • 박무서울3.7℃
  • 구름많음고창7.1℃
  • 구름조금거제7.8℃
  • 흐림거창2.1℃
  • 흐림홍천1.6℃
  • 구름많음고창군6.9℃
  • 맑음세종4.5℃
  • 맑음강화2.3℃
  • 박무광주7.9℃
  • 박무목포8.0℃
  • 구름많음포항7.1℃
  • 흐림장수5.7℃
  • 맑음부여1.8℃
  • 구름많음진도군8.8℃
  • 구름많음부안6.4℃
  • 안개북춘천1.2℃
  • 구름많음동두천2.0℃
  • 흐림구미3.9℃
  • 박무인천2.5℃
  • 흐림원주3.6℃
  • 구름많음철원1.2℃
  • 흐림양평3.3℃
  • 흐림영천5.4℃
  • 흐림인제1.4℃
  • 구름많음영월2.6℃
  • 맑음밀양3.0℃
  • 박무창원5.8℃
  • 박무수원2.8℃
  • 박무울산7.5℃
  • 구름조금여수8.3℃
  • 맑음성산11.2℃
  • 구름조금군산4.2℃
  • 구름조금봉화-0.2℃
  • 흐림함양군3.9℃
  • 맑음보성군6.7℃

다인캐시 조사 결과 30대 직장인 74% '용돈벌이 목적'…40대는 '안전자산 보관' 선호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5:28:07
  • -
  • +
  • 인쇄

 

 

 

기프트카드 전문 플랫폼 다인캐시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연령대별로 기프트카드 이용 목적이 뚜렷하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발표했다.

다인캐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5일까지 3주간 플랫폼 이용자 3,500명을 대상으로 '기프트카드 이용 목적 및 투자 성향'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30대 직장인의 74%가 '용돈벌이 목적'이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반면 40대는 62%가 '안전자산 보관 수단'이라고 응답해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20대의 경우 '투자 공부 및 경험 쌓기'(58%)가 가장 많았고, 50대 이상은 '노후 대비 안전 투자'(71%)가 주된 목적으로 조사됐다.

월평균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도 연령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40대가 평균 9085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30대(8042만원), 50대 이상(7118만원), 20대(5889만원) 순이었다.


다인캐시 고객서비스팀 정수진 팀장은 "연령대별로 기프트카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점이 흥미로웠다"며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연령대별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선호 브랜드 조사에서는 전 연령대에서 월마트(28%)가 1위를 차지했고, 아마존(23%), 이베이(19%) 순으로 나타났다.

투자 경험 기간별로는 1년 이상 이용자의 89%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6개월 미만 신규 이용자도 82%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소비트렌드 전문가 이민호 연구원은 "기프트카드가 단순한 선물용을 넘어 세대별 금융 니즈를 반영하는 상품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플랫폼 업체들이 타겟별 차별화 전략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다인캐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반영해 연령대별 추천 브랜드 기능과 투자 목적별 포트폴리오 가이드 서비스를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