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월 11일 2026년도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채용 예정 인원은 총 237명이다. 전북특별자치도 단위 선발은 54명으로, 교육실무사 15명, 특수교육지도사(일반) 28명, 특수교육지도사(장애) 2명, 교육복지조정자 1명, 교육복지사 7명, 임상심리사 1명을 선발한다. 시·군 단위 선발은 183명으로 조리실무사 162명, 늘봄실무사 2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지역이 ‘전북특별자치도 단위 선발’인 경우, 사업부서 배치 기준에 따라 도서벽지를 포함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모든 학교 또는 기관으로 임용된다. 반면 시·군 단위 선발 직종인 조리실무사와 늘봄실무사는 응시 시 반드시 희망 근무지역을 선택해야 한다.
1차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으로 인성검사(50%)와 직무능력검사(50%)로 구성된다. 인성검사는 객관식 200문항을 40분간 실시하며, 직무능력검사는 객관식 50문항을 50분 동안 진행한다. 필기시험은 2026년 3월 28일에 시행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2월 23일(월)부터 2월 26일(목)까지 4일간이며, 원칙적으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다만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 방문 접수가 허용되며, 우편 접수는 인정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에듀마켓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시험 대비를 위한 ‘2026 전라북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단기합격반’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해당 패키지 강의는 수강 기간 60일 과정으로, 단기간 집중 학습이 가능하도록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 중심으로 압축 구성됐다.
강의는 최신 기출문제 분석을 비롯해 유형별 연습문제, 출제예상문제, 실전 모의고사 등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문제 유형을 경험하고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단기합격반 오픈을 기념해 인성검사 특강과 면접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에듀마켓 관계자는 “단기합격반 수강생에게는 인성검사·면접 특강 무료 제공을 비롯해 수강료 50% 할인, 모바일 강의 무료 제공, 무제한 반복 수강, 신규 회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마켓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