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콘텐츠캐리어, ‘카무트® 브랜드 밀’ 상표권 침해 사례 관련 법적 조치 착수

  • 흐림군산5.5℃
  • 구름많음강화2.7℃
  • 박무홍성6.8℃
  • 맑음진도군9.3℃
  • 구름많음대관령0.3℃
  • 박무여수8.1℃
  • 구름많음춘천1.9℃
  • 구름많음파주2.4℃
  • 맑음해남6.1℃
  • 흐림양산시6.8℃
  • 맑음산청3.9℃
  • 흐림남원6.2℃
  • 구름많음부여3.5℃
  • 구름많음영덕3.9℃
  • 연무백령도5.9℃
  • 구름많음남해6.6℃
  • 구름많음울진7.6℃
  • 흐림속초6.4℃
  • 구름많음임실5.5℃
  • 구름많음충주4.1℃
  • 천둥번개울릉도8.4℃
  • 구름많음천안5.2℃
  • 흐림포항7.5℃
  • 맑음합천4.1℃
  • 구름많음순천4.4℃
  • 구름많음강릉6.1℃
  • 흐림문경2.2℃
  • 흐림영주2.3℃
  • 구름많음제천2.5℃
  • 흐림흑산도10.1℃
  • 구름많음고산14.5℃
  • 흐림추풍령3.4℃
  • 맑음장흥4.6℃
  • 구름많음북창원5.9℃
  • 흐림보령7.4℃
  • 흐림경주시4.9℃
  • 구름많음밀양5.1℃
  • 흐림대구5.7℃
  • 구름많음홍천1.4℃
  • 흐림동두천2.9℃
  • 비서귀포14.8℃
  • 흐림보은3.6℃
  • 박무전주7.3℃
  • 구름많음함양군4.3℃
  • 박무인천4.1℃
  • 흐림정선군1.1℃
  • 구름많음의령군2.4℃
  • 구름많음통영7.6℃
  • 흐림장수5.8℃
  • 흐림인제1.5℃
  • 구름많음보성군4.6℃
  • 구름많음완도7.3℃
  • 흐림이천3.0℃
  • 맑음강진군5.7℃
  • 구름많음부안7.9℃
  • 비북부산6.7℃
  • 흐림철원1.4℃
  • 구름많음창원6.4℃
  • 흐림영천3.9℃
  • 구름많음양평3.1℃
  • 박무목포7.8℃
  • 흐림태백3.4℃
  • 구름많음세종5.7℃
  • 흐림금산5.8℃
  • 구름많음서산5.5℃
  • 구름많음영광군6.6℃
  • 박무수원4.9℃
  • 흐림영월2.6℃
  • 구름많음고흥5.4℃
  • 구름많음서청주4.1℃
  • 안개북춘천1.0℃
  • 박무안동1.2℃
  • 흐림김해시6.2℃
  • 구름많음정읍7.5℃
  • 흐림구미3.9℃
  • 흐림의성3.3℃
  • 구름많음거제7.5℃
  • 흐림울산7.8℃
  • 흐림서울4.9℃
  • 박무대전6.2℃
  • 구름많음광양시7.3℃
  • 구름많음순창군5.6℃
  • 흐림원주3.1℃
  • 흐림광주7.6℃
  • 구름많음북강릉5.1℃
  • 흐림거창2.8℃
  • 비부산9.0℃
  • 구름많음고창군7.2℃
  • 구름많음진주4.6℃
  • 흐림상주2.5℃
  • 박무청주6.9℃
  • 흐림청송군1.2℃
  • 비제주13.4℃
  • 흐림봉화1.2℃
  • 구름많음고창7.5℃
  • 구름많음성산13.3℃
  • 흐림동해7.4℃

콘텐츠캐리어, ‘카무트® 브랜드 밀’ 상표권 침해 사례 관련 법적 조치 착수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09:00:54
  • -
  • +
  • 인쇄
브랜드 권리 보호 및 정품 유통시장 질서 확립 나서

 

 

 

 

 

곡물 유통 전문 기업 주식회사 콘텐츠캐리어(대표 박혜용)는 한국 내 카무트® 브랜드 밀(KAMUT® brand wheat)의 독점 수입사로서, 상표권자인 KAMUT Enterprises Europe bv.(KEE) 및 유럽·아시아·오세아니아 공급사인 Ostara nv.와의 정식 계약에 근거하여 카무트® 브랜드 밀의 수입과 유통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캐리어는 KEE와 긴밀히 협력하여 카무트® 브랜드의 권리 보호와 정품 유통시장을 확립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선다. 이번 조치는 KEE가 주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법적 제재 및 시정 조치 강화가 포함된다. 특히 일반 호라산밀을 카무트® 브랜드 밀로 속여 판매하는 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이 핵심이다.

KEE의 사전 경고에도 불구하고 상표를 무단 도용하거나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원료를 사용한 일부 업체들에게는 민사 및 형사상 법적 조치 절차가 병행될 예정이다. 콘텐츠캐리어는 이러한 조치가 한국 내 시장 질서 회복과 브랜드 신뢰 제고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콘텐츠캐리어 관계자는 “카무트® 브랜드 밀은 상표권자의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고대 곡물이다”라며, “이번 조치는 소비자를 보호하고 합법적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한 불가피하고 필수적인 단계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콘텐츠캐리어는 “앞으로도 KEE의 정품 인증, 진위 검증(DNA 검사 등), 상표 관리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한국 시장에서 카무트® 브랜드 밀의 신뢰와 품질 기준을 확립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