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 맑음속초2.6℃
  • 맑음춘천1.8℃
  • 맑음부산8.3℃
  • 맑음상주3.9℃
  • 맑음합천5.6℃
  • 맑음서귀포9.7℃
  • 맑음보성군5.6℃
  • 맑음홍천0.8℃
  • 맑음광양시5.9℃
  • 맑음철원-0.7℃
  • 구름많음제주9.5℃
  • 맑음남원4.4℃
  • 맑음장흥5.4℃
  • 구름조금동해5.2℃
  • 구름조금고산9.3℃
  • 맑음북부산7.4℃
  • 맑음금산2.4℃
  • 맑음북창원7.9℃
  • 맑음동두천1.2℃
  • 맑음인천3.6℃
  • 맑음의령군2.3℃
  • 맑음정선군-0.5℃
  • 맑음영월1.2℃
  • 구름많음인제3.2℃
  • 맑음밀양6.5℃
  • 맑음파주1.6℃
  • 맑음광주5.4℃
  • 맑음세종3.8℃
  • 맑음창원7.9℃
  • 맑음해남6.2℃
  • 맑음양평2.9℃
  • 맑음대관령-2.0℃
  • 맑음진주7.1℃
  • 맑음순창군4.5℃
  • 맑음충주0.8℃
  • 맑음목포6.0℃
  • 맑음경주시6.8℃
  • 비울릉도4.1℃
  • 맑음부안4.8℃
  • 맑음북춘천1.0℃
  • 맑음안동3.7℃
  • 맑음영천5.6℃
  • 구름조금포항7.9℃
  • 맑음강릉3.7℃
  • 맑음홍성2.8℃
  • 맑음고흥5.4℃
  • 맑음거제8.8℃
  • 맑음완도6.2℃
  • 맑음영주4.2℃
  • 맑음이천3.0℃
  • 구름조금영덕6.9℃
  • 맑음강진군6.4℃
  • 맑음장수0.4℃
  • 맑음성산7.8℃
  • 맑음거창1.7℃
  • 맑음여수7.2℃
  • 맑음강화3.5℃
  • 맑음고창4.1℃
  • 맑음양산시8.8℃
  • 맑음수원3.2℃
  • 맑음봉화1.0℃
  • 맑음산청5.3℃
  • 맑음의성2.0℃
  • 맑음영광군5.0℃
  • 맑음흑산도6.7℃
  • 맑음백령도4.1℃
  • 맑음정읍4.1℃
  • 맑음문경2.1℃
  • 맑음추풍령3.8℃
  • 맑음보은1.9℃
  • 맑음보령3.8℃
  • 맑음구미5.1℃
  • 구름조금울진5.3℃
  • 맑음대전3.4℃
  • 맑음전주4.7℃
  • 맑음대구6.9℃
  • 맑음원주2.3℃
  • 맑음부여3.9℃
  • 맑음임실3.7℃
  • 맑음고창군4.5℃
  • 맑음북강릉1.9℃
  • 맑음진도군6.9℃
  • 맑음순천4.4℃
  • 맑음남해5.9℃
  • 맑음태백0.8℃
  • 맑음청주4.5℃
  • 맑음천안2.4℃
  • 맑음군산3.6℃
  • 맑음서청주3.1℃
  • 맑음함양군4.8℃
  • 맑음청송군2.2℃
  • 맑음서울3.9℃
  • 맑음울산6.5℃
  • 맑음제천-0.6℃
  • 맑음통영8.0℃
  • 맑음서산1.6℃
  • 맑음김해시7.0℃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서광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52:58
  • -
  • +
  • 인쇄

 

올해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는 SBI저축은행이고, 이어 2위와 3위는 각각 OK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으로 확인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4년 5월 17일부터 2024년 6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42,7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05,180개와 비교해보면 0.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 소비분석을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IBK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KB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DB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OSB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순이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082 미디어지수 898,382 소통지수 997,306 커뮤니티지수 943,751 소셜지수 727,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3,86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75,563과 비교해보면 8.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SBI저축은행 ( 대표 김문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05,180개와 비교하면 0.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4% 하락, 브랜드이슈 5.39% 상승, 브랜드소통 0.74% 하락, 브랜드확산 1.07% 상승, 브랜드소셜 4.56% 하락했다”고 밝히면서,

“2024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획득하다, 도입하다, 인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빌론닷컴,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90%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