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숭실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과 이문용 교수, 온라인 특강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 성료

  • 맑음상주-0.6℃
  • 흐림합천1.6℃
  • 흐림밀양3.7℃
  • 맑음속초10.0℃
  • 구름조금동해9.2℃
  • 흐림수원3.5℃
  • 구름많음북창원7.0℃
  • 구름많음울산10.3℃
  • 박무홍성1.0℃
  • 흐림의령군2.5℃
  • 흐림서귀포17.5℃
  • 흐림청주2.0℃
  • 흐림정선군-2.7℃
  • 흐림전주9.9℃
  • 흐림해남10.9℃
  • 맑음북부산8.6℃
  • 흐림산청-2.4℃
  • 흐림고흥7.5℃
  • 흐림대전2.6℃
  • 구름많음고산16.4℃
  • 흐림철원-3.5℃
  • 맑음제주15.1℃
  • 흐림세종1.6℃
  • 맑음포항9.4℃
  • 흐림동두천-1.8℃
  • 구름많음울릉도12.6℃
  • 흐림고창군11.8℃
  • 맑음강릉10.2℃
  • 흐림이천-1.2℃
  • 구름조금울진12.2℃
  • 흐림인제-2.0℃
  • 구름많음진주4.5℃
  • 흐림부안6.7℃
  • 흐림순천4.0℃
  • 구름많음창원8.2℃
  • 흐림영광군9.0℃
  • 구름많음광양시8.0℃
  • 흐림춘천-2.7℃
  • 맑음의성-0.6℃
  • 흐림영천0.7℃
  • 흐림천안1.0℃
  • 흐림홍천-3.1℃
  • 흐림금산0.5℃
  • 흐림남원1.6℃
  • 흐림군산4.6℃
  • 맑음구미1.2℃
  • 맑음양산시7.4℃
  • 흐림함양군1.4℃
  • 맑음안동-1.4℃
  • 구름많음광주7.7℃
  • 흐림강진군5.6℃
  • 흐림정읍8.0℃
  • 흐림제천-1.2℃
  • 흐림완도8.3℃
  • 맑음봉화-1.7℃
  • 구름조금추풍령2.2℃
  • 흐림남해5.8℃
  • 맑음청송군-0.1℃
  • 구름조금대관령3.0℃
  • 흐림원주-1.2℃
  • 구름많음부산13.4℃
  • 맑음북강릉9.8℃
  • 맑음경주시4.3℃
  • 흐림고창10.1℃
  • 구름조금대구2.9℃
  • 구름많음여수8.7℃
  • 흐림부여2.0℃
  • 흐림서청주0.6℃
  • 흐림순창군2.1℃
  • 맑음영덕10.7℃
  • 흐림인천3.0℃
  • 맑음흑산도14.7℃
  • 흐림보성군7.3℃
  • 구름조금태백7.6℃
  • 흐림보령7.5℃
  • 흐림장수2.0℃
  • 흐림목포8.3℃
  • 흐림통영9.1℃
  • 구름많음거제9.0℃
  • 박무백령도7.2℃
  • 맑음거창1.1℃
  • 흐림북춘천-3.3℃
  • 구름많음장흥6.0℃
  • 맑음김해시8.8℃
  • 흐림임실3.2℃
  • 흐림파주-2.5℃
  • 흐림강화1.1℃
  • 흐림문경1.8℃
  • 흐림서산4.7℃
  • 흐림영월-2.6℃
  • 흐림서울2.5℃
  • 흐림진도군12.9℃
  • 흐림보은-1.0℃
  • 구름조금영주1.1℃
  • 흐림양평-0.9℃
  • 흐림충주0.0℃
  • 구름많음성산16.2℃

숭실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과 이문용 교수, 온라인 특강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 성료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54:30
  • -
  • +
  • 인쇄
6월 12일 오후 8시 30분,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 주제 특강 개최
학습부진아동 특성 및 문제 원인, 지도방법 등 중점적으로 소개
이문용 교수 “학습부진, 장애로 인식하기보다 맞춤형 교육 제공해주어야”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휴먼서비스학부 평생교육상담학과가 지난 6월 12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방과 후 아동지도론’을 담당하고 있는 이문용 교수가 진행하는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학습부진 양상을 보이는 아동들의 특성을 비롯해 문제의 원인, 이들을 이해하고 지도하기 위한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문용 교수에 따르면, 학습부진은 사회 및 경제적 상황을 아우르는 환경적 요인, 성격이나 태도, 동기부족 등 개인적 요인, 학습 습관 및 방법, 결손, 누적 등 학습적 요인,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난이도 및 특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이문용 교수는 학습부진은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상호 관련되어 드러나는 가시적 결과로, 교육과정상 설정된 교육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습부진아동을 가르친다는 것은 해당 아동의 복합적 특성의 관련성을 깊이 이해하고, 개별화된 종합적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과제에 직면하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평생교육상담학과 이문용 교수는 “학습부진아동을 잘 이해해주면서 학습부진에 대한 문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한 학습부진을 장애로 이해하기보다 학습부진아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한 명의 인간으로서 온전한 성장 및 달란트 활용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 대학 최초로 개설된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는 성인(노인) 및 청소년, 학교, 기업, 다문화 등을 아우르는 교육 및 상담 융합 전공으로, 평생교육사와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등 6개 국가자격증을 동시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평생교육상담학과를 비롯해 4개 학부 총 26개 학과에 대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으로,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숭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