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엔와이뮤직(NY MUSIC), 신규 플랫폼 론칭 직후 팬덤 이벤트 응모 1만 명 돌파

  • 구름많음북강릉5.5℃
  • 박무목포7.4℃
  • 구름많음의령군1.8℃
  • 박무인천3.6℃
  • 맑음광양시7.1℃
  • 구름많음부산8.9℃
  • 구름많음보성군8.4℃
  • 흐림서청주4.7℃
  • 맑음해남7.6℃
  • 구름많음영천4.1℃
  • 흐림울산7.6℃
  • 구름많음거제7.0℃
  • 구름많음강화3.1℃
  • 박무수원4.4℃
  • 흐림추풍령4.0℃
  • 구름많음파주2.5℃
  • 구름많음합천4.0℃
  • 흐림제천2.5℃
  • 구름많음원주3.2℃
  • 구름많음순창군5.4℃
  • 구름많음북부산5.2℃
  • 맑음고산13.6℃
  • 박무전주7.6℃
  • 흐림의성3.4℃
  • 흐림정선군0.9℃
  • 구름많음남원5.8℃
  • 구름많음대관령0.3℃
  • 흐림철원1.3℃
  • 맑음강진군5.7℃
  • 박무여수7.7℃
  • 맑음진주3.0℃
  • 흐림속초6.4℃
  • 흐림태백3.4℃
  • 흐림충주4.1℃
  • 흐림상주2.5℃
  • 흐림거창2.9℃
  • 흐림포항7.3℃
  • 구름많음통영7.1℃
  • 구름많음홍천1.4℃
  • 흐림청주6.6℃
  • 구름많음성산12.5℃
  • 구름많음양평3.2℃
  • 구름많음보령6.9℃
  • 흐림춘천2.0℃
  • 흐림인제1.5℃
  • 구름많음영주2.2℃
  • 구름많음순천4.8℃
  • 구름많음고창군6.6℃
  • 박무서울4.7℃
  • 박무홍성6.2℃
  • 구름많음동두천2.7℃
  • 박무창원6.1℃
  • 흐림영월2.5℃
  • 맑음장흥4.0℃
  • 흐림금산5.7℃
  • 흐림보은3.9℃
  • 구름많음정읍7.6℃
  • 구름많음김해시5.3℃
  • 구름많음밀양5.1℃
  • 구름많음북창원5.8℃
  • 맑음양산시6.0℃
  • 구름많음산청3.2℃
  • 구름많음광주7.1℃
  • 구름많음동해7.1℃
  • 흐림영덕4.4℃
  • 흐림천안5.9℃
  • 구름많음군산5.9℃
  • 비울릉도7.4℃
  • 구름많음제주13.2℃
  • 흐림봉화1.2℃
  • 구름많음강릉6.0℃
  • 구름많음함양군4.3℃
  • 맑음고흥3.8℃
  • 구름많음대구5.5℃
  • 맑음완도9.6℃
  • 흐림청송군1.5℃
  • 구름많음울진7.4℃
  • 구름조금서귀포14.0℃
  • 구름많음흑산도9.6℃
  • 흐림고창7.1℃
  • 흐림구미3.8℃
  • 박무대전6.3℃
  • 맑음진도군9.1℃
  • 흐림세종5.1℃
  • 안개북춘천1.1℃
  • 구름많음임실5.7℃
  • 구름많음백령도5.7℃
  • 맑음서산4.2℃
  • 구름많음경주시4.8℃
  • 구름많음이천3.1℃
  • 구름조금부여2.6℃
  • 흐림영광군7.1℃
  • 흐림부안8.1℃
  • 구름많음남해5.8℃
  • 박무안동1.7℃
  • 구름많음문경1.7℃
  • 흐림장수5.7℃

엔와이뮤직(NY MUSIC), 신규 플랫폼 론칭 직후 팬덤 이벤트 응모 1만 명 돌파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0:55:09
  • -
  • +
  • 인쇄

 

 

 

 

K-POP 팬덤 콘텐츠 브랜드 엔와이뮤직(NY MUSIC)이 최근 자체 플랫폼을 신규 론칭하며, 아티스트 IP 기반 팬덤 사업을 본격화했다. 플랫폼 출시와 함께 진행된 음반 사전 구매 기반의 팬 이벤트에는 누적 1만 명 이상의 팬이 참여해, 실질적인 수요와 초기 반응을 입증했다.

해당 플랫폼은 특정 음반을 사전 구매하면 팬사인회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구매 과정에서 아티스트 활동과 직접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닌, 팬 참여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인 구조로 평가되고 있다.

엔와이뮤직(NY MUSIC)은 이번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음반 기획, 유통, 응모, 결과 안내 등 전 과정을 일원화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팬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와이뮤직(NY MUSIC)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론칭은 음반 판매와 팬 이벤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이라며, “팬들의 반복 참여가 빠르게 이어지고 있고, 구매와 이벤트 참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가 잘 작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향후 해당 플랫폼을 기반으로 굿즈 연동 캠페인, 팬 대상 한정 프로그램, 멤버십 리워드 구성 등 팬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팬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모션 효율을 높이고, 운영 안정성과 정확도를 지속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엔와이뮤직(NY MUSIC)은 오는 6월 말 서울 상암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플랫폼과 연동되는 실물 접점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