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결혼정보회사 듀오, 현대 결혼 문화 30년의 기록을 책으로 펴내

  • 맑음양평2.9℃
  • 비울릉도4.1℃
  • 맑음장흥5.4℃
  • 맑음충주0.8℃
  • 맑음울산6.5℃
  • 맑음북부산7.4℃
  • 맑음제천-0.6℃
  • 맑음진도군6.9℃
  • 맑음정선군-0.5℃
  • 맑음서산1.6℃
  • 맑음부여3.9℃
  • 맑음강릉3.7℃
  • 맑음거창1.7℃
  • 맑음거제8.8℃
  • 맑음의령군2.3℃
  • 맑음서청주3.1℃
  • 맑음광양시5.9℃
  • 맑음북강릉1.9℃
  • 구름조금고산9.3℃
  • 맑음동두천1.2℃
  • 맑음영광군5.0℃
  • 맑음창원7.9℃
  • 맑음완도6.2℃
  • 맑음구미5.1℃
  • 맑음속초2.6℃
  • 구름조금동해5.2℃
  • 맑음순천4.4℃
  • 맑음봉화1.0℃
  • 맑음양산시8.8℃
  • 맑음통영8.0℃
  • 맑음고흥5.4℃
  • 맑음서귀포9.7℃
  • 맑음인천3.6℃
  • 맑음홍성2.8℃
  • 맑음부산8.3℃
  • 맑음광주5.4℃
  • 맑음의성2.0℃
  • 맑음이천3.0℃
  • 맑음순창군4.5℃
  • 맑음홍천0.8℃
  • 맑음백령도4.1℃
  • 맑음합천5.6℃
  • 맑음파주1.6℃
  • 맑음남원4.4℃
  • 맑음영천5.6℃
  • 맑음임실3.7℃
  • 맑음태백0.8℃
  • 맑음성산7.8℃
  • 맑음김해시7.0℃
  • 맑음정읍4.1℃
  • 맑음전주4.7℃
  • 맑음부안4.8℃
  • 맑음철원-0.7℃
  • 맑음고창4.1℃
  • 맑음보성군5.6℃
  • 맑음대전3.4℃
  • 맑음원주2.3℃
  • 맑음천안2.4℃
  • 맑음경주시6.8℃
  • 맑음고창군4.5℃
  • 맑음대관령-2.0℃
  • 맑음금산2.4℃
  • 맑음추풍령3.8℃
  • 맑음수원3.2℃
  • 맑음대구6.9℃
  • 맑음보은1.9℃
  • 맑음상주3.9℃
  • 맑음해남6.2℃
  • 맑음영월1.2℃
  • 맑음춘천1.8℃
  • 맑음청송군2.2℃
  • 맑음진주7.1℃
  • 맑음영주4.2℃
  • 맑음강진군6.4℃
  • 맑음밀양6.5℃
  • 맑음군산3.6℃
  • 구름조금포항7.9℃
  • 맑음장수0.4℃
  • 맑음흑산도6.7℃
  • 맑음안동3.7℃
  • 맑음북창원7.9℃
  • 구름많음제주9.5℃
  • 맑음목포6.0℃
  • 맑음산청5.3℃
  • 맑음보령3.8℃
  • 맑음세종3.8℃
  • 맑음서울3.9℃
  • 맑음문경2.1℃
  • 구름조금울진5.3℃
  • 맑음청주4.5℃
  • 맑음여수7.2℃
  • 구름많음인제3.2℃
  • 맑음함양군4.8℃
  • 구름조금영덕6.9℃
  • 맑음남해5.9℃
  • 맑음북춘천1.0℃
  • 맑음강화3.5℃

결혼정보회사 듀오, 현대 결혼 문화 30년의 기록을 책으로 펴내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0:55:30
  • -
  • +
  • 인쇄
▲사진: 30 Years Brand Story 'DUO 1995-2025'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창립 30주년 기념 브랜드북 ‘DUO 1995 - 2025’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부제 ‘30 Years Brand Story’를 단 이번 책자는 듀오 30년 역사에서 처음 발간되는 기념 책자이다.

듀오는 1995년 새로운 결혼 문화 창조를 내걸고 ‘배우자 정보 회사’로 첫발을 내디딘 후 30년간 대한민국 결혼 정보 산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대중화를 이끌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이번 브랜드북은 전통적 중매 문화를 탈피한 현대화된 매칭 비즈니스 모델과 도전적 마케팅 전략으로 성장해온 듀오의 발자취를 담은 첫 공식 기록물이다. 창업 이야기를 시작으로 핵심 역량 세 가지 ‘사람(people), 플랫폼(platform), 브랜딩(branding)’을 집중 조명한다.

총 4개 파트 246쪽으로 구성된 브랜드북은 대담과 인터뷰, 칼럼 형식을 빌려 듀오의 어제와 오늘을 이야기하고, 키워드 ‘DUO Meets’를 통해 만남과 인연을 쌓으며 성장한 듀오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특히 창업자 정성한 고문과 CEO 박수경 대표의 특별 대담은 듀오의 30년을 되돌아보고 현재를 짚어 가며 다가올 새로운 30년을 상상하도록 하는 이야기들이 이어지며 흥미를 더한다.

각 파트는 ▲CEO와 창업자의 특별 대담 ‘Leader meets Founder’, ▲부문별 리더와 실무자 인터뷰를 다룬 ‘DUO meets People’, ▲국내외 거점 네트워크의 강점과 의미를 짚어 본 ‘DUO meets Platform’, ▲업계 광고 패러다임을 바꾼 듀오의 광고 이야기 ‘DUO meets Branding’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타임라인으로 보는 30년, ▲숫자로 보는 30년에 듀오의 역사와 성과가 집약되어 있고, 사회공헌 활동 현황과 기록 사진 등도 담겼다.

책의 디자인은 부부의 연을 상징하는 ‘청실홍실’ 실타래를 모티브로 인연의 이어짐을 그래픽적으로 구현했다. 한국 전통의 단아한 정서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결혼 고유의 가치는 물론, 시대 흐름에 발맞춰 만남과 인연에 관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화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박수경 대표이사는 “듀오는 1990년대 중반 전통적 중매 시장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산업 환경을 만들며 지난 30년간 무수한 도전과 노력을 이어 왔고, 성혼 회원 5만 명이라는 가시적 성과까지 이뤄 냈다”며 “‘결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서 듀오가 존재할 수 있었던 30년의 이야기를 이 브랜드북에 담았다”고 전했다.

30주년 브랜드북 ‘DUO 1995 - 2025’는 서울 본사를 포함한 전국 각 지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