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오늘 뭐 입지?’ 유튜브 콘텐츠서 트리플에스 멤버 김유연 픽 스타일로 하나하이 소개

  • 맑음북창원10.7℃
  • 맑음청주7.1℃
  • 맑음홍천2.3℃
  • 맑음순창군7.1℃
  • 맑음금산5.7℃
  • 맑음의성5.6℃
  • 맑음여수10.6℃
  • 맑음거창7.6℃
  • 맑음대관령2.6℃
  • 맑음동두천4.2℃
  • 맑음상주8.3℃
  • 맑음장수5.2℃
  • 맑음서청주6.1℃
  • 맑음창원9.1℃
  • 맑음보성군8.6℃
  • 맑음청송군5.4℃
  • 맑음구미6.2℃
  • 맑음북강릉5.7℃
  • 맑음고산10.5℃
  • 맑음속초6.9℃
  • 맑음양산시10.7℃
  • 맑음수원6.4℃
  • 맑음추풍령6.6℃
  • 맑음울릉도8.9℃
  • 맑음북춘천2.5℃
  • 맑음봉화2.4℃
  • 구름조금인제2.1℃
  • 맑음이천2.9℃
  • 맑음동해8.3℃
  • 맑음진도군7.9℃
  • 맑음임실7.4℃
  • 맑음성산10.4℃
  • 맑음포항10.4℃
  • 맑음목포8.0℃
  • 맑음산청7.3℃
  • 맑음강화2.8℃
  • 맑음부여6.8℃
  • 맑음남해6.7℃
  • 맑음강진군9.4℃
  • 맑음거제6.4℃
  • 맑음밀양9.2℃
  • 맑음군산6.5℃
  • 맑음영광군6.8℃
  • 맑음철원3.9℃
  • 맑음전주8.1℃
  • 맑음보령6.6℃
  • 맑음부산11.2℃
  • 맑음영월3.2℃
  • 맑음고창군7.8℃
  • 맑음강릉8.6℃
  • 흐림백령도7.0℃
  • 맑음고창7.7℃
  • 맑음합천9.1℃
  • 맑음진주7.5℃
  • 맑음제주10.9℃
  • 맑음서산6.4℃
  • 맑음경주시8.3℃
  • 맑음충주4.4℃
  • 맑음함양군8.0℃
  • 맑음흑산도6.8℃
  • 맑음세종5.9℃
  • 맑음남원9.3℃
  • 맑음통영11.3℃
  • 맑음북부산10.7℃
  • 맑음문경4.8℃
  • 맑음파주4.5℃
  • 맑음영주4.2℃
  • 맑음울진9.3℃
  • 흐림서귀포12.9℃
  • 맑음정선군4.3℃
  • 맑음해남9.4℃
  • 맑음의령군7.3℃
  • 맑음안동7.1℃
  • 맑음대구9.7℃
  • 맑음홍성5.5℃
  • 구름조금춘천3.1℃
  • 맑음양평3.9℃
  • 맑음장흥8.7℃
  • 맑음영덕8.7℃
  • 맑음인천5.1℃
  • 맑음천안6.6℃
  • 맑음광주10.0℃
  • 맑음원주3.9℃
  • 맑음영천7.1℃
  • 맑음보은6.9℃
  • 맑음대전6.8℃
  • 맑음완도8.4℃
  • 맑음울산10.1℃
  • 맑음광양시10.9℃
  • 맑음고흥8.1℃
  • 맑음태백4.4℃
  • 맑음순천7.0℃
  • 맑음부안6.8℃
  • 맑음서울6.3℃
  • 맑음김해시10.8℃
  • 맑음정읍7.3℃
  • 맑음제천3.1℃

‘오늘 뭐 입지?’ 유튜브 콘텐츠서 트리플에스 멤버 김유연 픽 스타일로 하나하이 소개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6 09:00:19
  • -
  • +
  • 인쇄

 

 

 

 

유튜브 채널 엑스타즈(EXTASE)의 리얼 예능형 콘텐츠 ‘오늘 뭐 입지?’의 4일 업로드 된 영상에서 패션 브랜드 하나하이(HANAHAII)가 소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스타일링을 주제로 한 1인 토크 기반 스타일링 예능 콘텐츠인 ‘오늘 뭐 입지?’는 하나의 날 속 두 가지 정체성을 살아가는 출연자인 트리플에스 멤버 김유연의 하루를 함께 하면서 다양한 TPO(Time, Place, Occasion)에 어울리는 패션을 제안하는 신개념 생활밀착형 스타일의 영상을 보여준다.

금번 영상은 김유연이 ‘이화여대생’과 ‘현역 아이돌’이라는 이중생활을 콘셉트로 각 상황에 맞는 두 가지 룩을 직접 스타일링하며 토크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구성됐는데, 20분 내외 단독 시리즈로 기획되어 행거, 거울, 피팅존 등 스튜디오 고정 세트에서 촬영됐다.

특히 기존의 뷰티나 패션 콘텐츠와 달리, 김유연이라는 인물의 성격과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직업적 감각까지 자연스럽게 녹여낸 캐릭터 기반 콘텐츠라는 점에서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하나하이 브랜드는 이 과정에서 김유연의 룩을 소개하면서 공개됐다.

하나하이에 따르면 금번 콘텐츠를 통해 트렌디한 2030 여성층은 물론 김유연의 팬덤과 여대생 타깃층을 겨냥한 전략적 브랜디드 콘텐츠를 시도한다고 전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실제로 무엇을 입고 어떤 판단을 내리는지’를 엿볼 수 있는 팬심 기반 리얼리티 요소가 결합된 만큼 높은 몰입도를 기대할 수 있으면서도 하나하이 입장에서는 제품이 실제 사용되는 맥락과 스타일링 과정을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구조로 기획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하나의 에피소드 안에서 학생과 아이돌이라는 상반된 두 가지 룩을 선보이는 포맷은 시리즈 확장성뿐만 아니라 숏폼 콘텐츠로의 변환 가능성, 그리고 브랜드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하나하이를 운영하고 있는 퀸스레시피글로벌 측은 “이번 ‘오늘 뭐 입지?’를 계기로 하나하이가 MZ세대 중심의 디지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패션 브랜드의 콘텐츠화 전략을 본격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