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일본 도쿠시마현, 한국인 여행자 겨냥한 ’콘텐츠 페스타’ 진행

  • 구름많음성산13.3℃
  • 비서귀포14.8℃
  • 구름많음천안5.2℃
  • 흐림장수5.8℃
  • 흐림보은3.6℃
  • 흐림영월2.6℃
  • 흐림영주2.3℃
  • 흐림김해시6.2℃
  • 박무대전6.2℃
  • 천둥번개울릉도8.4℃
  • 흐림태백3.4℃
  • 안개북춘천1.0℃
  • 비제주13.4℃
  • 흐림경주시4.9℃
  • 박무인천4.1℃
  • 맑음진도군9.3℃
  • 구름많음북강릉5.1℃
  • 구름많음정읍7.5℃
  • 흐림정선군1.1℃
  • 흐림군산5.5℃
  • 구름많음광양시7.3℃
  • 구름많음순창군5.6℃
  • 흐림영천3.9℃
  • 흐림동두천2.9℃
  • 박무홍성6.8℃
  • 구름많음임실5.5℃
  • 흐림울산7.8℃
  • 구름많음부여3.5℃
  • 흐림포항7.5℃
  • 구름많음세종5.7℃
  • 비부산9.0℃
  • 구름많음강릉6.1℃
  • 흐림광주7.6℃
  • 맑음장흥4.6℃
  • 구름많음대관령0.3℃
  • 흐림추풍령3.4℃
  • 흐림동해7.4℃
  • 흐림인제1.5℃
  • 구름많음강화2.7℃
  • 맑음합천4.1℃
  • 구름많음순천4.4℃
  • 박무청주6.9℃
  • 박무안동1.2℃
  • 구름많음북창원5.9℃
  • 구름많음함양군4.3℃
  • 박무목포7.8℃
  • 흐림거창2.8℃
  • 맑음해남6.1℃
  • 흐림이천3.0℃
  • 비북부산6.7℃
  • 구름많음남해6.6℃
  • 맑음산청3.9℃
  • 구름많음충주4.1℃
  • 구름많음영덕3.9℃
  • 박무전주7.3℃
  • 구름많음의령군2.4℃
  • 구름많음부안7.9℃
  • 구름많음밀양5.1℃
  • 구름많음파주2.4℃
  • 박무여수8.1℃
  • 구름많음고흥5.4℃
  • 구름많음울진7.6℃
  • 흐림상주2.5℃
  • 흐림의성3.3℃
  • 구름많음완도7.3℃
  • 흐림금산5.8℃
  • 구름많음양평3.1℃
  • 흐림대구5.7℃
  • 구름많음고산14.5℃
  • 구름많음진주4.6℃
  • 구름많음영광군6.6℃
  • 박무수원4.9℃
  • 흐림남원6.2℃
  • 구름많음춘천1.9℃
  • 흐림철원1.4℃
  • 구름많음고창군7.2℃
  • 흐림양산시6.8℃
  • 흐림문경2.2℃
  • 구름많음보성군4.6℃
  • 흐림속초6.4℃
  • 흐림서울4.9℃
  • 구름많음고창7.5℃
  • 구름많음통영7.6℃
  • 흐림원주3.1℃
  • 흐림봉화1.2℃
  • 구름많음홍천1.4℃
  • 흐림흑산도10.1℃
  • 흐림구미3.9℃
  • 구름많음거제7.5℃
  • 구름많음창원6.4℃
  • 구름많음제천2.5℃
  • 맑음강진군5.7℃
  • 흐림보령7.4℃
  • 연무백령도5.9℃
  • 구름많음서청주4.1℃
  • 흐림청송군1.2℃
  • 구름많음서산5.5℃

일본 도쿠시마현, 한국인 여행자 겨냥한 ’콘텐츠 페스타’ 진행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6:02:32
  • -
  • +
  • 인쇄
여행에미치다와 협업…국내 크리에이터와 여행 콘텐츠 제작 나서
총 2회에 걸쳐 캠페인 진행…인기 콘텐츠는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
추첨을 통해 캠페인 참여 유저 100명에게 항공권 제공 예정

 

 

 

 

일본 도쿠시마현은 한국 최대 여행 채널 여행에미치다와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유저 참여형 캠페인 ‘도쿠시마 콘텐츠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쿠시마 콘텐츠 페스타는 일본 소도시 방문을 계획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도쿠시마현의 매력을 알리고 항공권 등 경품을 통해 여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도쿠시마 방문 콘텐츠를 제작하면 설문 등 유저 반응을 조사해 가장 인기 있는 테마를 선정하고 이를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1차 캠페인에서는 여행, 미식, 아웃도어 등 각 분야 총 20명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가 도쿠시마 방문 콘텐츠를 각자 채널에 업로드한다. 2차 캠페인은 내년 1월 진행된다. 1차 캠페인에서 수집된 유저 반응을 바탕으로 새로운 20명의 크리에이터가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될 더 구체적인 여행 콘텐츠를 업로드한다. 설문 등 캠페인에 참여하는 유저는 각 회차별로 50명씩 총 100명을 추첨하여 도쿠시마 왕복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쿠시마현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인 관광객의 시선에서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 전통축제 ‘아와오도리’, 자연 경관 ‘나루토의 소용돌이’, 지역 음식 ‘도쿠시마 라멘’, 세계의 예술을 만나는 공간 ‘오츠카 국제미술관 등 주요 관광자원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여행에미치다는 크리에이터 협업 관리, 자체 채널을 통한 인기 콘텐츠 확산, 설문조사 및 참여형 이벤트 진행 등 국내 대표 여행 채널로서 도쿠시마 관광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적극 주도할 예정이다.

도쿠시마현 관계자는 “한국 관광객들의 일본 여행 패턴이 점차 다양화되는 가운데, 실제 한국인들이 일본 여행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싶어하는 바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통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춘 도쿠시마를 통해 새롭지만 편안한 일본의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쿠시마현은 한국인의 높아지는 일본 소도시 여행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이스타항공과 직항 노선을 개설하는 등 국내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번 도쿠시마 콘텐츠 페스타 기간에 맞춰 서울 코엑스와 파르나스에 관련 대형 전광판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주목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