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일본 도쿠시마현, 한국인 여행자 겨냥한 ’콘텐츠 페스타’ 진행

  • 맑음군산-2.3℃
  • 맑음양산시0.5℃
  • 맑음남원-4.1℃
  • 맑음합천-3.6℃
  • 박무대구-1.6℃
  • 맑음고흥-2.5℃
  • 맑음고창군-2.5℃
  • 박무안동-4.0℃
  • 맑음봉화-7.4℃
  • 맑음인천-1.5℃
  • 맑음창원3.9℃
  • 맑음서귀포7.5℃
  • 흐림원주-3.2℃
  • 맑음수원-3.6℃
  • 맑음부안-1.0℃
  • 흐림인제-1.1℃
  • 맑음북창원1.3℃
  • 박무홍성-3.9℃
  • 맑음영주-5.1℃
  • 맑음세종-3.0℃
  • 맑음통영1.6℃
  • 흐림양평-2.9℃
  • 맑음추풍령-3.9℃
  • 맑음완도3.4℃
  • 박무전주-1.4℃
  • 맑음장흥-0.9℃
  • 맑음문경-2.7℃
  • 맑음산청-4.2℃
  • 맑음부산5.1℃
  • 구름조금철원-6.6℃
  • 맑음강릉3.8℃
  • 맑음진도군-0.6℃
  • 구름조금제주6.5℃
  • 흐림충주-3.0℃
  • 맑음거제2.9℃
  • 맑음흑산도5.7℃
  • 연무울산3.0℃
  • 안개북춘천-3.3℃
  • 맑음정읍-2.0℃
  • 흐림홍천-2.3℃
  • 맑음북강릉1.0℃
  • 맑음보령-1.2℃
  • 흐림춘천-2.4℃
  • 맑음김해시1.5℃
  • 맑음경주시-1.8℃
  • 맑음태백-6.0℃
  • 맑음해남-2.9℃
  • 맑음고산6.3℃
  • 맑음부여-4.6℃
  • 맑음임실-4.5℃
  • 맑음밀양-3.1℃
  • 맑음구미-3.2℃
  • 맑음금산-3.7℃
  • 맑음의령군-6.0℃
  • 맑음성산4.9℃
  • 맑음강화-3.7℃
  • 연무포항2.7℃
  • 맑음서청주-4.2℃
  • 맑음대관령-6.5℃
  • 맑음의성-6.1℃
  • 맑음영광군-2.1℃
  • 박무대전-2.5℃
  • 맑음청송군-6.9℃
  • 맑음상주-0.2℃
  • 맑음장수-6.0℃
  • 맑음서울-1.9℃
  • 맑음영천-4.2℃
  • 맑음순창군-4.0℃
  • 맑음동해1.7℃
  • 맑음여수2.3℃
  • 흐림이천-3.5℃
  • 맑음고창-3.1℃
  • 구름많음울릉도5.3℃
  • 맑음순천-3.5℃
  • 맑음천안-4.5℃
  • 맑음동두천-5.1℃
  • 맑음목포1.4℃
  • 맑음울진2.5℃
  • 흐림영월-3.7℃
  • 박무광주-0.2℃
  • 맑음영덕2.7℃
  • 맑음남해1.5℃
  • 맑음파주-6.2℃
  • 맑음백령도3.2℃
  • 흐림정선군-6.1℃
  • 맑음진주-4.0℃
  • 맑음함양군-5.2℃
  • 맑음보성군2.0℃
  • 맑음광양시0.1℃
  • 맑음속초2.1℃
  • 맑음강진군-1.2℃
  • 맑음거창-6.1℃
  • 박무북부산-2.0℃
  • 흐림제천-5.1℃
  • 박무청주-1.5℃
  • 맑음서산-4.0℃
  • 맑음보은-5.1℃

일본 도쿠시마현, 한국인 여행자 겨냥한 ’콘텐츠 페스타’ 진행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6:02:32
  • -
  • +
  • 인쇄
여행에미치다와 협업…국내 크리에이터와 여행 콘텐츠 제작 나서
총 2회에 걸쳐 캠페인 진행…인기 콘텐츠는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
추첨을 통해 캠페인 참여 유저 100명에게 항공권 제공 예정

 

 

 

 

일본 도쿠시마현은 한국 최대 여행 채널 여행에미치다와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유저 참여형 캠페인 ‘도쿠시마 콘텐츠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쿠시마 콘텐츠 페스타는 일본 소도시 방문을 계획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도쿠시마현의 매력을 알리고 항공권 등 경품을 통해 여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도쿠시마 방문 콘텐츠를 제작하면 설문 등 유저 반응을 조사해 가장 인기 있는 테마를 선정하고 이를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1차 캠페인에서는 여행, 미식, 아웃도어 등 각 분야 총 20명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가 도쿠시마 방문 콘텐츠를 각자 채널에 업로드한다. 2차 캠페인은 내년 1월 진행된다. 1차 캠페인에서 수집된 유저 반응을 바탕으로 새로운 20명의 크리에이터가 실제 관광 상품으로 개발될 더 구체적인 여행 콘텐츠를 업로드한다. 설문 등 캠페인에 참여하는 유저는 각 회차별로 50명씩 총 100명을 추첨하여 도쿠시마 왕복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쿠시마현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인 관광객의 시선에서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 전통축제 ‘아와오도리’, 자연 경관 ‘나루토의 소용돌이’, 지역 음식 ‘도쿠시마 라멘’, 세계의 예술을 만나는 공간 ‘오츠카 국제미술관 등 주요 관광자원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여행에미치다는 크리에이터 협업 관리, 자체 채널을 통한 인기 콘텐츠 확산, 설문조사 및 참여형 이벤트 진행 등 국내 대표 여행 채널로서 도쿠시마 관광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적극 주도할 예정이다.

도쿠시마현 관계자는 “한국 관광객들의 일본 여행 패턴이 점차 다양화되는 가운데, 실제 한국인들이 일본 여행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싶어하는 바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통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춘 도쿠시마를 통해 새롭지만 편안한 일본의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쿠시마현은 한국인의 높아지는 일본 소도시 여행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이스타항공과 직항 노선을 개설하는 등 국내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번 도쿠시마 콘텐츠 페스타 기간에 맞춰 서울 코엑스와 파르나스에 관련 대형 전광판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주목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