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홍콩할매불닭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수상...“압도적인 1등 브랜드 목표”

  • 맑음남원-2.3℃
  • 맑음산청-1.4℃
  • 맑음수원-2.3℃
  • 맑음군산-2.6℃
  • 구름조금울릉도3.0℃
  • 맑음진주-2.7℃
  • 맑음동해1.9℃
  • 맑음양평-1.3℃
  • 맑음거창-4.6℃
  • 맑음보령-2.1℃
  • 맑음춘천-4.8℃
  • 맑음충주-4.9℃
  • 맑음고창군-0.5℃
  • 맑음제천-5.7℃
  • 맑음대관령-6.9℃
  • 맑음영천-2.6℃
  • 맑음보은-3.9℃
  • 맑음파주-4.6℃
  • 맑음순천-1.5℃
  • 맑음영광군-1.5℃
  • 맑음홍천-3.7℃
  • 맑음고산5.1℃
  • 맑음영덕1.6℃
  • 맑음인천-1.7℃
  • 맑음이천-1.6℃
  • 맑음밀양-0.6℃
  • 맑음진도군1.8℃
  • 맑음의성-5.0℃
  • 맑음철원-5.8℃
  • 맑음대전-2.6℃
  • 맑음순창군-2.2℃
  • 맑음서귀포7.4℃
  • 맑음함양군-3.2℃
  • 맑음보성군1.5℃
  • 맑음포항2.0℃
  • 맑음북춘천-4.4℃
  • 맑음북창원2.4℃
  • 맑음부안-0.6℃
  • 맑음의령군-5.1℃
  • 맑음목포0.8℃
  • 맑음서울-1.5℃
  • 맑음울산1.0℃
  • 맑음부여-2.2℃
  • 맑음천안-1.4℃
  • 맑음광양시0.7℃
  • 맑음고흥-0.1℃
  • 맑음홍성-1.7℃
  • 맑음김해시1.6℃
  • 맑음문경-3.3℃
  • 맑음장수-4.9℃
  • 맑음상주-1.2℃
  • 맑음강화-2.7℃
  • 맑음경주시1.1℃
  • 맑음추풍령-2.5℃
  • 맑음해남1.1℃
  • 맑음북부산2.4℃
  • 맑음안동-1.9℃
  • 맑음남해3.2℃
  • 맑음통영2.1℃
  • 맑음강진군0.6℃
  • 맑음동두천-4.0℃
  • 맑음서청주-2.6℃
  • 맑음정선군-4.7℃
  • 맑음정읍-1.1℃
  • 맑음여수2.5℃
  • 맑음거제3.6℃
  • 맑음북강릉0.2℃
  • 맑음창원2.6℃
  • 맑음임실-1.3℃
  • 맑음성산3.1℃
  • 맑음광주0.1℃
  • 맑음영주-1.3℃
  • 맑음장흥0.0℃
  • 맑음청주-1.0℃
  • 맑음청송군-6.6℃
  • 맑음합천-2.5℃
  • 맑음제주5.0℃
  • 맑음금산-3.7℃
  • 맑음구미-0.6℃
  • 맑음속초0.6℃
  • 맑음원주-3.5℃
  • 맑음영월-3.8℃
  • 맑음고창-1.8℃
  • 구름많음백령도-0.2℃
  • 맑음강릉1.4℃
  • 구름조금완도0.6℃
  • 맑음세종-2.1℃
  • 맑음부산2.6℃
  • 맑음대구0.9℃
  • 맑음봉화-5.6℃
  • 구름조금흑산도3.7℃
  • 맑음서산-4.0℃
  • 맑음울진1.7℃
  • 맑음인제-4.1℃
  • 맑음전주-1.5℃
  • 맑음양산시1.8℃
  • 맑음태백-5.4℃

홍콩할매불닭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수상...“압도적인 1등 브랜드 목표”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3-18 14:08:00
  • -
  • +
  • 인쇄

210318_홍콩할매불닭발.png

 

‘홍콩할매불닭발’이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소비자가 선정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닭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홍콩할매불닭발’은 3월 현재 450호점 돌파했으며, 부산 수영점 등 상위권 체인점의 일평균 배달건수가 60건을 넘을 만큼 야식 및 배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홍콩할매불닭발’은 형식적인 비닐 포장 패키지에서 벗어나 마치 선물을 받는 듯한 예쁜 선물용 종이박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홍콩할매불닭발’의 또다른 성공 요인은 체계적인 체인 가입 절차 때문이다. 체인가입비는 업계 최저가로 저렴하지만 메뉴 교육 및 배달앱 운영 교육만큼은 서울이나 대구의 본사 직영 교육매장에서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삼정코리아의 이지훈 대표는 “미투 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 와중에도 ‘홍콩할매불닭발의 진정한 오지널리티와 핵심 노하우까지 절대 따라할 수는 없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며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로써 ‘홍그랜마떡볶이’, ‘홍쓰덮밥’, ‘홍콩할매김밥’ 등 시리즈브랜드 간 시너지까지 발휘될 스마트키친 형태의 다브랜드 전략으로 압도적인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정코리아 관계자는 올여름을 강타할 홍콩할매 시리즈브랜드 제6탄으로 주점 브랜드를 준비 중에 있으며 대구시내 모지역에서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