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 맑음양산시1.8℃
  • 맑음서산-4.0℃
  • 맑음서울-1.5℃
  • 구름많음백령도-0.2℃
  • 맑음고창군-0.5℃
  • 맑음고창-1.8℃
  • 맑음북춘천-4.4℃
  • 맑음울산1.0℃
  • 맑음부산2.6℃
  • 맑음영광군-1.5℃
  • 맑음추풍령-2.5℃
  • 맑음홍성-1.7℃
  • 맑음대구0.9℃
  • 맑음영천-2.6℃
  • 맑음합천-2.5℃
  • 구름조금울릉도3.0℃
  • 맑음청주-1.0℃
  • 맑음성산3.1℃
  • 맑음봉화-5.6℃
  • 맑음속초0.6℃
  • 맑음여수2.5℃
  • 맑음서청주-2.6℃
  • 맑음태백-5.4℃
  • 맑음군산-2.6℃
  • 맑음거제3.6℃
  • 맑음영월-3.8℃
  • 맑음대관령-6.9℃
  • 맑음장흥0.0℃
  • 맑음구미-0.6℃
  • 맑음고흥-0.1℃
  • 맑음남원-2.3℃
  • 맑음홍천-3.7℃
  • 맑음대전-2.6℃
  • 맑음양평-1.3℃
  • 맑음포항2.0℃
  • 맑음수원-2.3℃
  • 맑음춘천-4.8℃
  • 맑음인천-1.7℃
  • 맑음의령군-5.1℃
  • 맑음제주5.0℃
  • 맑음남해3.2℃
  • 맑음광양시0.7℃
  • 맑음북창원2.4℃
  • 맑음청송군-6.6℃
  • 맑음원주-3.5℃
  • 맑음세종-2.1℃
  • 맑음보령-2.1℃
  • 맑음창원2.6℃
  • 맑음서귀포7.4℃
  • 맑음제천-5.7℃
  • 맑음김해시1.6℃
  • 맑음정읍-1.1℃
  • 맑음북부산2.4℃
  • 맑음강진군0.6℃
  • 맑음함양군-3.2℃
  • 맑음영덕1.6℃
  • 맑음경주시1.1℃
  • 맑음거창-4.6℃
  • 맑음임실-1.3℃
  • 맑음밀양-0.6℃
  • 맑음금산-3.7℃
  • 맑음천안-1.4℃
  • 맑음동해1.9℃
  • 맑음정선군-4.7℃
  • 맑음목포0.8℃
  • 맑음동두천-4.0℃
  • 맑음충주-4.9℃
  • 구름조금완도0.6℃
  • 구름조금흑산도3.7℃
  • 맑음안동-1.9℃
  • 맑음산청-1.4℃
  • 맑음부여-2.2℃
  • 맑음인제-4.1℃
  • 맑음강화-2.7℃
  • 맑음순창군-2.2℃
  • 맑음울진1.7℃
  • 맑음철원-5.8℃
  • 맑음진도군1.8℃
  • 맑음북강릉0.2℃
  • 맑음순천-1.5℃
  • 맑음통영2.1℃
  • 맑음진주-2.7℃
  • 맑음부안-0.6℃
  • 맑음문경-3.3℃
  • 맑음보은-3.9℃
  • 맑음파주-4.6℃
  • 맑음의성-5.0℃
  • 맑음상주-1.2℃
  • 맑음해남1.1℃
  • 맑음영주-1.3℃
  • 맑음보성군1.5℃
  • 맑음고산5.1℃
  • 맑음광주0.1℃
  • 맑음이천-1.6℃
  • 맑음전주-1.5℃
  • 맑음장수-4.9℃
  • 맑음강릉1.4℃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3-30 14:42:00
  • -
  • +
  • 인쇄

210330_아이엠컴즈_작심.jpg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커피랑도서관 등 국내 TOP 브랜드의 품질 인증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1위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가 6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에 최적화된 원격 제어 시스템’과 ‘신속하고 친절한 A/S시스템’을 성공의 요인으로 뽑고 있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매출 통계, 입·퇴실 및 외출·복귀 내역, 실시간 좌석 및 회원 현황 파악 등의 정보를 로그로 기록한다. 점주들은 이런 현황을 체크하여 출입문 제어 및 조명 제어, 좌석 배치도 등을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업체인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를 탑재하여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기 때문에 인식 오류가 적다”라며 “신뢰성 높은 통합관리프로그램 정보를 통해 개발자 없이 기본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 하여 점주님들의 사용에도 편리함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판매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수리를 돕는 AS팀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CS팀을 운영하고 있어 키오스크에 갑작스러운 오류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케 했다. 픽코파트너스는 하드웨어는 1년, 소프트웨어는 사용 기간 내 무상 수리를 지원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문제나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위주로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챗봇은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3월에만 60여 개의 설치하여 전국적으로는 현재 약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인 작심, 커피랑도서관,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등 총 6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