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1대1 채팅상담 챗봇으로 즉각적인 CS 답변 제공

  • 맑음부안-0.6℃
  • 맑음장수-4.9℃
  • 맑음고흥-0.1℃
  • 맑음진도군1.8℃
  • 맑음금산-3.7℃
  • 맑음여수2.5℃
  • 맑음순천-1.5℃
  • 맑음보은-3.9℃
  • 맑음영천-2.6℃
  • 맑음철원-5.8℃
  • 맑음북강릉0.2℃
  • 맑음임실-1.3℃
  • 맑음봉화-5.6℃
  • 맑음영주-1.3℃
  • 맑음대구0.9℃
  • 맑음강릉1.4℃
  • 맑음서귀포7.4℃
  • 맑음보령-2.1℃
  • 맑음정선군-4.7℃
  • 맑음의성-5.0℃
  • 맑음장흥0.0℃
  • 맑음군산-2.6℃
  • 맑음추풍령-2.5℃
  • 맑음인천-1.7℃
  • 맑음원주-3.5℃
  • 맑음춘천-4.8℃
  • 맑음포항2.0℃
  • 구름조금흑산도3.7℃
  • 맑음진주-2.7℃
  • 맑음산청-1.4℃
  • 맑음청송군-6.6℃
  • 맑음울산1.0℃
  • 맑음고창-1.8℃
  • 맑음통영2.1℃
  • 맑음부산2.6℃
  • 맑음대전-2.6℃
  • 맑음영광군-1.5℃
  • 맑음홍천-3.7℃
  • 맑음영월-3.8℃
  • 맑음영덕1.6℃
  • 맑음수원-2.3℃
  • 구름조금완도0.6℃
  • 맑음양산시1.8℃
  • 맑음북창원2.4℃
  • 구름많음백령도-0.2℃
  • 맑음동해1.9℃
  • 맑음구미-0.6℃
  • 맑음목포0.8℃
  • 맑음속초0.6℃
  • 맑음문경-3.3℃
  • 맑음충주-4.9℃
  • 맑음남해3.2℃
  • 맑음남원-2.3℃
  • 맑음북춘천-4.4℃
  • 맑음경주시1.1℃
  • 맑음동두천-4.0℃
  • 맑음대관령-6.9℃
  • 맑음함양군-3.2℃
  • 맑음밀양-0.6℃
  • 맑음거창-4.6℃
  • 맑음제천-5.7℃
  • 맑음북부산2.4℃
  • 맑음홍성-1.7℃
  • 맑음파주-4.6℃
  • 맑음전주-1.5℃
  • 맑음창원2.6℃
  • 맑음거제3.6℃
  • 맑음안동-1.9℃
  • 맑음의령군-5.1℃
  • 맑음강화-2.7℃
  • 구름조금울릉도3.0℃
  • 맑음양평-1.3℃
  • 맑음광양시0.7℃
  • 맑음보성군1.5℃
  • 맑음서울-1.5℃
  • 맑음광주0.1℃
  • 맑음이천-1.6℃
  • 맑음청주-1.0℃
  • 맑음고창군-0.5℃
  • 맑음김해시1.6℃
  • 맑음해남1.1℃
  • 맑음서청주-2.6℃
  • 맑음순창군-2.2℃
  • 맑음상주-1.2℃
  • 맑음제주5.0℃
  • 맑음강진군0.6℃
  • 맑음성산3.1℃
  • 맑음서산-4.0℃
  • 맑음합천-2.5℃
  • 맑음부여-2.2℃
  • 맑음천안-1.4℃
  • 맑음인제-4.1℃
  • 맑음태백-5.4℃
  • 맑음고산5.1℃
  • 맑음울진1.7℃
  • 맑음정읍-1.1℃
  • 맑음세종-2.1℃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1대1 채팅상담 챗봇으로 즉각적인 CS 답변 제공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4-05 16:44:00
  • -
  • +
  • 인쇄

210405_픽코파트너스.jpg

 

2019년, 가트너는 2021년까지 기업의 60% 이상이 어떤 형태의 챗봇이라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발맞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는 주말이나 늦은 평일에도 예기치 못한 오류나 장애를 해결할 수 있도록 1:1 채팅 상담 창구인 챗봇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의 챗봇은 45,832개의 기업에서 쓰이고 있는 채널톡의 챗봇을 이용해 질 높은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며 기능 오류 및 통신 불량, 의문점 등이 발생할 경우 챗봇의 <불편사항 해결하기 기능>, <매장이용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총 34가지의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챗봇 시스템은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분석해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고장에 대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진 챗봇 시스템을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만 구성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라고 덧붙였다.

 

추가로 <1:1 상담 신청하기 기능>에서는 앞선 34가지 답변 이외의 점주들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점에 대해 직접 AS/CS팀과 소통이 가능하다. AS/CS팀은 평균 10분 내외로 빠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인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온더데스크 등 70개의 고객사와 전국 약 70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